서울 시내에서 '무료'로 주차하기

The Story 2008. 8. 7. 20:07 posted by Soulive
서울 시내에서 '무료'로 주차하기



- 무료 주차

[양재동]
서초구청은 평일 오후 6시 이후, 토요일 오후 5시 이후, 공휴일은 종일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 국민은행 양재동점은 평일 저녁 시간과 공휴일에는 주차료를 받지 않는다.

[압구정동 ~ 청담동]
갤러리아 백화점 비자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백화점 내에 무료주차 가능. 압구정현대백화점 야외 주차장은 백화점 영업 시간 이후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영업시간에 주차하더라도 영업시간 이후에 빼면 상관없이 무료입니다. 근데 미어터져서 발렛이라도 걸리면 그냥 잽싸게 빼야죠.

[역삼역 ~ 선릉역]
역삼역에서 선릉역 방향으로 가는 길에 위치한 한국고등교육재단은 평일 오후 7시 이후 무료 개방.

[역삼역 ~ 강남역]
국기원은 무료

[강남역]
쿠아 의류샵과 바디샵 사이의 골목으로 직진하여 들어가는 아파트 부근 공영주차장은 토요일 오후 3시 이후, 일요일, 공휴일에는 무료. 평소에는 10분당 800원 정도.

[종로]
대형서점은 도서 구입 금액에 따라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특히 서점 회원카드를 소지한 경우엔 도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주차 가능, 교보생명 빌딩은 평일 야간과 주말에 무료 개방.

[시청]
주말에는 삼성 본관이 무료, 주중에는 삼성생명 식당가나 쇼핑몰을 이용하면 주차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라자 호텔은 이용객에 한해 최대 4시간까지 1,000원으로 주차할 수 있게 한다.

[대학로]
휴일에는 창경궁 주차장이 무료.

[여의도]
휴일에는 KBS 방송국 그리고 공영 주차장이 무료. 평일 야간과 주말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무료개방.

[명동]
백화점 카드 회원에게 우편으로 발송되는 주차권을 모아두었다 사용한다. 미리 챙기지 못했을 경우 백화점 신용판매과에서 얻을 수 있다. 30분 이내 주차는 무료. 포호아, 베니건스, 아바타몰 등에서 식사나 쇼핑을 하면 건물 지하 주차장을 1~2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목동]
카르푸 무료주차.

[홍대]
정문앞 커피빈 골목에서 커피빈 테라스쪽(3대정도 주차가능)은 영업시간중에는 견인 안함

[홍대]
홍대방향으로 진행하다 합정역지나서 사거리(청기와사거리 전사거리)에서 우회전해서 10m정도 가다 오른쪽에 보면 고깃집 바로옆에 조그만 부티크가 하나 있습니다. 이부티크앞에 고객용 한칸짜리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 부티크가 평일은 6~7시쯤 끝나고 토일은 쉬는걸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가게 문닫혀 있으면 그냥 세우면 됩니다. 하하. 한칸짜리긴 한데 아는사람도 별로 없고 은근히 비어있습니다.

- 최저가 주차장

[양재동]
양재 시민의 숲 내 매헌기념관 앞 주차장. 10분 당 300원.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무료.

[교대역]
서울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 뒤편 우리은행 기숙사 앞 서초 공영 주차장. 최초 1시간 3000원. 이후에 10분 초과시 300원 추가. 평일 오후 8시 이후, 토요일 오후 3시 이후, 공휴일은 종일 무료다. 월 주차 8만원, 월 야간주차 4만원.

[압구정동 ~ 청담동]
신사전화국 앞 공영주차장. 야간에는 무료주차 가능. 주차비는 10분 당 800원.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건너편 현대 아파트앞(동호대교 밑) 10분당 200원 하루에 10000원도 안됨.토요일은 7000원에 하루종일

[역삼역 ~ 선릉역]
선릉역에서 1분 거리에 위치한 보람상호신용금고 주변의 파라다이스주차장. 30분당 1000원. 월 주차 요금은 7만원.

[강남역]
과학기술회관 주차장. 10분당 500원.

[강남역]
사랑의 교회 뒤쪽 상가주차장 강남역에서 2~3시간 이상있을때는 이곳에 세우면 괜찮습니다. 적당히 아저씨랑 쇼부보면 3~4천원에 무제한.

[신촌 &연세대]
신촌 기차역에서 연세대 방향으로 직진, 고박사냉면부터 형제갈비 앞까지 도로변이 공영주차장. 요금은 10분당 700원. 평일 11:00~21:00 토요일 11:00~17:00를 제외한 시간과 휴일은 무료. 유료 주차장 중에는 창천교회 주차장이 가장 저렴하다. 30분당 1000원.

[종로]
종묘주차장, 탑골공원 맞은편 유료 주차장. 극장 밀집 지역이라 영화 티켓을 가져오면 50%까지 할인해준다.

[대학로]
지하철 4호선 혜화역 KFC 뒤, 일마레 옆에 위치한 유료 주차장이 30분당 1000원 정도로 가장 싸다.

[여의도]
한강시민공원 주차장. 여의도 둔치 주차장은 월 주차의 경우 2만5000원 선.

[명동]
세종호텔 바로 옆 밀리오레 주차장. 주차 요금은 공영주차장 수준. 회현로 인송빌딩의 경우 처음 30분 무료, 이후 30분마다 추가 요금 1,500원이 붙는다.  

[삼성역]
(글라스타워 뒤 골목) ~ 포스코 사거리 까지 주변 골목길 공영주차장도 저녁7시 이후 무료주차입니다.(토요일3시이후 , 일요일)

[이태원]
아리랑 주차장 10분 300원 반포대교를 건너 언덕을 올라가다 녹사평역 4거리 약간 못미쳐서 오른쪽에 주차장.

[충무로]
대한극장 뒤편 하루에 10000원






사실 보통은 술을 마시거나,

혹은 길이 너무 막혀서 차를 안가지고 다니는데

그래도 100일 중에 1일 정도는 사용하기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저장해둡니다.

사실 문제는 저장만 하고 나중에 찾지 않는 것이죠. :(